본문 바로가기
■ 나의 산행기/비슬산.금오산

비슬산 / 참꽃 축제 (제 28회)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4. 21.

올해는 잦은 봄비 탓인지...예년보다 작황이 못한듯 하고
30만평 비슬평원의 정상 대견봉으로 오르는 참꽃길과 주변 형편
우중에도 새벽부터 찾아든 상춘객들, 작황이 좋지않아 아쉬움이 절절하네요

2024.4.20 (토) // 비예보가 있었지만 전국 최대 참꽃 군락지, 달성군 비슬산 참꽃 축제장을 찾았다. 

해발 1천m 30여만평의 비슬평원에 펼쳐지는 참꽃 시즌에는 전국에서 탐방객들이 모여드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지는데 올해로 28회차 축제가 4.6~4.21일까지 열리게 되었다. 9년째 매년 찾아보는 곳이라 지인 두분과 함께

산행을 겸하여 다녀가게 되었는데 예년보다 작황은 좋지 않았지만, 진달래 꽃향에 취해보는 즐산이 되었다

올라올때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였고 내려갈때는 연록색 꽃길따라 하산하며 8.4km정도 걸어보았다

상부주차장(1) ~ 대견봉 ~ 하산 ~ 공용주차장....8.4 km
새벽 06:50분경에 공용주차장에 주차후 투어버스 매표소로 이동
일찍 서두른 탓에 1시간 30여분을 기다려 08:35분에 출발하는 2번째 버스를 타게되었고
비가 온다는 예보에도 외곽까지 길게 줄이 이어지네요
잠시후 08:53분경에 상부 정류장에 도착하면서 탐방길에 나선다
조화봉이 보이는 앞쪽에서 시계방향으로 군락지를 한바퀴 돌기로 하고
참꽃 군락지를 보호하려고 전에 없던 데크길까지 새로 조성하였네요
일단 능선따라 대견봉으로 ...
올해는 잦은 봄비 탓인지...예년보다 작황이 못한듯 하고
1천m 고원인 비슬평원 30만평에 펼쳐진 참꽃 군락지인데 ...아쉬움이 절절하다
비슬산의 정상 천왕봉 방향으로도....
상월봉 방향으로도
지나온 조화봉 방향으로 돌아보며
비슬산 제 2봉격인 대견봉 정상(1,035m).....

오랫동안 산행을 함께 하였던 Y선배님
공직에서 퇴임하시고, 새로 합류한 L 전 교육장님
비슬산 참꽃 축제만 9년째 찾았네요^^
대견봉 정상(1035m)에서

대견봉에서 조화봉 강우 레이더기지 방향으로...
빗줄기가 굵어지며 서둘러 비옷을 입고
비슬평원 아랫쪽으로 내려간다
작황이 예년보다 못하여 개별사진은 생략키로...
희귀한 흰참꽃, 비슬산에 오면 꼭 찾아보는 곳이라....
흰참꽃...우아한 자태
올해도 흰참꽃, 반갑게 알현하고
노랑제비꽃도 엄청 많지만, 대표선수로 ....
비슬평원 하단부 길따라 한바퀴 돌며 윗쪽으로 이동
윗쪽 남아있는 방향으로 담아보며
전망대 방향으로
30만평 비슬평원의 정상 대견봉으로 오르는 참꽃길과 주변 형편
한바퀴돌아 출발지 전망대 뒷편으로 돌아온 후
하산을 위해 대견사쪽으로 내려간다
대견사 경내를 지나고
새로지은 듯한 해우소까지 진달래(참꽃) 탐방을 마치고, 하산길은 걸어서 내려가며 하편으로 올릴예정 ~^^

 

지난주에는 비슬산 정상부 개화율이 20% 정도여서 한 주 늦추어 오늘 왔었는데 기후 탓인지 일찍 사그러지고

작황도 좋지않았다. 오늘은 셔틀버스로 올라와서 내려갈때는 걸어서 하산 하기로 하고 우중이지만

연록색으로 가득 채워진 산길따라 야생화를 담아보며 춘흥(春興)에 겨운 산행이 되었다.  

해발 1천m 고원이라 늦게 초춘(初春) 분위기에 젖은 하산길은 후편에 남겨둔다

 

아쉬움에 지난 최근 8년간 비슬산 참꽃 몇장 올려둔다

2022. 4. 23일
2023. 4. 15일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