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산행기/비슬산.금오산

2023 비슬산 참꽃 문화제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4. 16.

우리나라 최대 참꽃 군락지, 달성군 비슬산 30만평의 비슬평원에 펼쳐진 참꽃 퍼레이드
비슬산 대견봉 아래에서 내려본 전경
비슬산 대견봉(1,035m) / 올해까지 비슬산 13번째 탐방 ~

2023. 4. 15 (토) // 전국적으로 비가 예보된 주말, 오늘은 진달래 최대 군락지인 달성군 비슬산으로 들어갔다

해발 1천m 높이의 30만평 비슬평원에는 매년 이맘때면 참꽃 축제가 펼쳐지는데, 금년에 27회째로 열리게 되었다

매년 4. 20~4.25일 전후로 열렸지만 올해는 개화시기가 조금 빠른편이라 오늘부터 내일까지 열리게 되었다

우중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어 축제 첫날을 맞이하였는데 오늘은 셔틀버스를

타지않고 나홀로 걸어서 정상까지 산행을 하고 내려올때 셔틀버스를 타고 하산하게 되었다

 

이른 아침에 공용주차장에 도착하였지만, 5층 타워 주차장까지 벌써 만차 수준
오늘은 나혼자 산행이라 걸어서 올라가기로 ...
등산객과 축제참가 행렬이 줄을 잇는다
주차장에서 대견사 입구까지 실어나르는 셔틀버스
밤새 내린 비를 흠뻑 마신 산철쭉 고운 모습에
15분후, 소재사앞을 지나며
등로 양쪽에 곱게 핀 철쭉들이 화사하게 길손들을 맞아주네요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비슬산 참꽃 문화제
내일까지 축제일이라 진달래 꽃잎을 넣은 참꽃 전병을 시식하게 하네요
예년보다 1주일 정도 빠르게 열린 참꽃 문화제 / 2023. 4.15(토)~4.16(일)

※ 비슬평원과 대견사 등을 배경으로 드라마와 영화 촬영장으로 많이 사용

산행 40분째, 우측은 버스길이라 좌측 등산로로 접어든다
등로에서 반갑게 만난 직박구리 / 짙은 안개와 습도때문에 땅에서 먹이를 찾네요
배 꽃 ~
산행 1시간이 넘어서면서 만난 암괴류(岩塊流) / 바위덩어리가 흘러내리며 쌓여있는 모습인데 세계 최대규모라고 한다
크기 1~2m 의 큰 바위덩이가 5m 두께로 쌓여 2km 나 흘러내려가는 기이한 전경이다
급경사 오르막을 쉬임없이 오르며
출발, 1시간 30분만에 해발 1천m 정상부에 도착하고
잠시후 비슬평원으로 올라서는데 ...짙은 안개와 높은 습도가 시야를 가리네요
안개비까지 살살 뿌려대며 바람까지 불면서 산중 기온이 뚝 떨어지고
그래도 해발 1천m 정상부까지 피어오른 참꽃들을 만나며 능선따라 대견봉으로 진행
안개에 둘러싸인 산정의 또 다른 모습
산행출발 2시간만에 비슬산 대견봉 정상(1,035m)에 도착하고
대견봉(1,035m) / 주변분께 부탁하여 인증, 오늘까지 비슬산은 13번째 탐방이며 참꽃축제는 8년째 참가
대견봉을 벗어나 시계방향으로 돌아본다
다시 비슬평원으로 들어서며
해발 1천m 고원에 펼쳐진 30만평의 비슬평원과 참꽃 군락지
능선길에서 ... 안개가 걷히면서 주변들이 맑아지네요
전방에 비슬산 천왕봉(1,084m) 정상부는 아직 구름속에 갇혀있고
비슬평원에서 바라본 천왕봉 / 올때마다 들렸던 곳인데 오늘은 여기까지만 ^^
중앙에 위치한 제 2전망대로 이동하며
제 2전망대 앞, 흰색 참꽃 ... 매년 찾아보는 곳인데 올해도 반갑구나 ^^
제 2전망대에서 살펴본 비슬평원과 천왕봉
천왕봉과 상월봉(우측)
비에 흠뻑 젖은 달래 아씨들
이쪽에도 흰색 참꽃이 ... 30만평 군락지에서 두군데 자생하는 귀한꽃이다
2전망대를 거쳐 1전망대로 올라가며
1전망대를 지나 대견사 방향으로진행
모자(母子)간의 행복한 나들이 ^^
비슬평원을 떠나며 돌아본 전경 ...
조화봉, 강우레이더 관측소 / 우리나라에 5군데 설치(비슬산.예봉산.모후산.감악산.가리산)
대견사 삼층석탑, 추노 촬영장으로 사용
대견사 주변의 기암괴석 / 학술적으로 Tor 라 부르는 화강암인데 마지막 빙하기때 형성된 것으로 추정
대견사에서 바라본 조화봉과 강우레이더 관측소
대견사를 떠나며 / 윗쪽 높은곳이 대견봉(1,035m)
올라올때 걸어서 왔기에 하산은 셔틀버스로 내려간다 / 오늘은 축제일이라 그런지 무료탑승이네요 ^^
트랭글 GPS 기록 / 주차장~비슬평원까지만 5.7 km (2시간 50분 정도 소요)

※ 지난 7년간 비슬산 참꽃 탐방기

※ 2022. 4. 23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