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산행기/소백산.(남)덕유산

덕유산정에 눈폭탄이 떨어진 날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1. 13.

덕유산정에 눈폭탄이 떨어진 날
정상 직전,  바위 주변에도 엄청난 적설량이 쌓였네요

2023. 12. 26 (화) // 지난 연말 겨울 설경산행의 1번지 덕유산정에도 엄청난 눈이 퍼부어서 다음날

집사람과 관광곤도라를 이용하여 눈꽃 탐방을 다녀오게 되었다. 그날 눈폭탄을 맞은 것처럼 적설량이

많아 500장 가까운 사진을 많이 담아왔는데 1차로 선별하여 다음날 사진을 올린후 남은 사진들이

많아 다시 2차로 조금 걸러서 중복을 피하면서 40여장 올려보게 되었다.     

 

멀찍이 주차를 하고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끊은 후, 긴 줄을 이어가며 기다린다
평일인데도 엄청난 탐방객들이 찾아들었고
잠시후 곤도라를 타고 해발 1500m 설천봉에 오른후 휴게실에서 들러
따끈한 어묵 한 그릇으로 몸을 녹히고
설천봉으로 나오며 하얀 눈으로 덮힌 설국을 만난다
흐린날씨에 짙은 안개와 눈보라로 시야가 좋지않네요
설천봉 주변을 돌아보며
설천봉의 마스코트 주목나무에도 하얀 상고대가 ...
주변 나무에는 설화(雪花)들이 곱게 빗어졌고
눈길따라 덕유산의 최고봉인 향적봉으로 오른다
등로 주변을 곱게 장식한 설경
하얀 터널로 변해버린 등로따라 ~
설국에 들어선 듯한 느낌이네요
밤새 눈이 얼마나 퍼부었으면 ...
걸음을 멈추고 눈꽃 삼매경에 빠져들고 ...
정상으로 오르는 등로가 이어지고
정상 직전,  바위 주변에도 엄청난 적설량이 쌓였네요
마침내 정상에 올라서고
덕유산의 최고봉, 향적봉에 인증샷 줄이 너무 길다
줄을 서지않고 습관처럼 멀찍이 대충서서 한 컷 남긴다
향적봉 주변의 탐방객들, 오늘은 시야가 좋지않아 여기서 돌아가기로 결정
향적봉에서 다시 설천봉으로 하산 ...
하산길 바위에 눈과 바람이 만들어낸 흔적들
올라오는 사람과 교행하며 주변 설경을 조망
다시 긴 눈 터널이 이어지고
설천봉으로 돌아나오며 내려본 전경
하산 곤도라를 이용하여 하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