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산행기/소백산.(남)덕유산

덕유산 설맞이 설경산행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1. 23.

덕유산 설천봉에서 ...
설천봉 터줏대감 주목나무 주위로 하얀 설경이 보석처럼 ~
등로 주변에 쏟아진 눈폭탄의 흔적들 ...

2023. 1. 21(토) // 설 연휴 첫날, 작년에 이어 올해도 덕유산으로 설맞이 설경산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이번겨울 엄청난 폭설이 내리면서 멋진 설경을 연출하였지만, 지난주 봄날처럼 기온이 오르며 녹아버렸고

오늘은 설천면 아침기온이 -14도까지 내려간다는 일기예보다. 멋진 상고대와 눈꽃은 기대를 접었지만

매년 한번씩은 겨울산행을 하는 곳이라, 일찍 출발하여 14번째 덕유산 향적봉에 오르게 되었다

09:15 // 집에서 승용차로 2시간쯤 달려 아침 9시경 공용주차장에 도착, 매표소로 이동, 이곳 기온이 영하 12도
매표후 스키장 입구에 들어서며, 잠시후 곤도라를 타고 설천봉으로 오른다
해발 1520m에 위치한 설천봉 // 하부 승강장에서 2.5 km 거리를 이동 ...
해발 1520m 상공에 펼쳐진 설천봉(雪川峰) / 이름처럼 하얀눈이 하천을 이루는 곳이다
설천봉에서 출발하는 최상급 코스 스키장 / 오늘은 이쪽은 열리지 않았네요
멀리 경남 거창의 오도산이 가운데 우뚝 솟았고 좌우로 멋진 산경이 펼쳐진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주변분께 부탁 하였더니 ...
하얀 산호초 처럼 아름다운 눈꽃이 파란 하늘에 펼쳐지네요
하얀 눈밭으로 시선까지 빨려들고
눈이 내린지 수일을 지났지만 이쪽은 녹아내리지않고 길손을 맞이하네요
10:00 // 설천봉을 뒤로하고 덕유산의 최고봉인 향적봉으로 오른다
주변 산들은 대부분 눈이 녹았지만, 워낙 높은 산이라 하얀 눈길 밟으며 정상으로 ~
설천봉에서 20여분 오르면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덕유산의 최고봉인 향적봉(1614m)이다
엄청난 인증 샷 줄이 싫어 뒷쪽으로 돌아나간 후
이렇게 멀찍이 서서 덕유산 향적봉 14번째 탐방을 알린다
아랫쪽에서 영하 12도쯤에 출발 하였지만, 이곳은 오히려 영하 7도 정도로 좋은 날씨다
향적봉에서 바라본 거창의 산군들 / 여기서 오도산까지 직선거리로 36 km
좌측으로는 가야산(1433m) / 여기서 직선거리 34 km 지점이다
우측으로는 철쭉으로 유명한 황매산까지 아름다운 산너울이 펼쳐진다 / 황매산까지는 45 km 거리
향적봉을 뒤로하고 중봉으로 이동 ~
오늘은 전방에 보이는 중봉까지만 왕복으로 다녀올 예정, 자주 가던 남덕유산도 시야에 들어오고
향적봉을 떠나 대피소쪽으로 내려가는데, 미처 떨치지 못한 눈들이 하얀 솜처럼 나무꽃을 피우네요
엄청난 폭설이 퍼부었던 현장, 지금은 햇볕에 녹아내리면서도 끝까지 버티는 모습이네요
대피소까지 내려간 후 하얀눈을 원없이 밟으며 중봉으로 눈길을 이어간다
등로 주변에 쏟아진 눈폭탄의 흔적들 ...
끝까지 남아 찾아온 길손을 맞이하는 모습에 앵콜 샷 ^^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을 산다는 주목(朱木)나무도 여전하고 / 지날때마다 찾아보는 녀석이라
중봉으로 들어서며 살펴본 주변 형편
마침내 중봉 ...
중봉에 오르며 지나온 향적봉 방향으로 돌아본 뷰 ~
덕유산 중봉(1594m)에 도착
이방인의 세계 같은 중봉 주변
중봉 주변으로 단체 산행팀들이 들이밀고
산객분께 부탁하여 중봉에서의 흔적을 남긴다
중봉에서 백암봉~무룡산~삿갓봉~남덕유산으로 이어지는 장쾌한 능선이다
좌측으로 시선을 돌리면 최고의 산, 지리산 주능선(천왕봉~반야봉)이 펼쳐지고 ... 여기서 58km 떨어진 거리
중봉에서 다시 향적봉으로 돌아오며
대피소에서 향적봉으로 ...
향적봉 정상부는 여전히 인증샷 줄이 몸살을 앓는다
향적봉에서 곤도라가 있는 설천봉으로 내려가며 ...
설천봉까지 내려간 후 다시 곤도라를 타고 내려간다
곤도라를 타고 내려가면서 담아본 스키장 주변
2시간 정도의 짧은 설경산행을 마치고 귀가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