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서울.강원.충청도

단양 /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8. 7.

충북 단양 카페산 /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2023. 7. 31 (월) // 휴가여행 3일째, 보령 상화원과 충주 활옥동굴 탐방을 거쳐 오늘은 단양으로 내려가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을 찾아보게 되었다. 푸른 창공을 가르며 하늘을 날으는 시원스런 모습을

손주에게 보여주고 싶고 산정에서의 휴식도 취할 겸 카페산에서 3시간 정도 머물렀는데 휴가철이라 많은

일반 여행자들과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러 온 마니아들까지 600m 고지의 산정이 후끈 달아올랐다

충주호 풍경펜션에서 3일째 아침을 맞으며 ...
출발 즈음에 내려본 펜션앞 충주호 반영
방학을 맞은 손주와 함께 ~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달리며 ... '울고넘는 박달재' ~♪ 의 첫 소절에 나오는 천등산 휴게소에서
충주에서 1시간 40여분을 달려 단양 가곡면 사평리 봉우산 아래,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있는 카페산에 도착
카페산은 카페 이름이고, 이곳의 산 이름은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봉우산(696m)이며 고수동굴 윗쪽에 위치한다
카페산에서 내려본 활공장
아들내외는 하루전날 상경하였고, 손주와 함께한 별도 여행이라 손주만 신이 났네요 ^^
이쪽도 활공장인데 .... 잠시 포토존으로 변신
단양군과 남한강을 내려보는 멋진 조망처로 인생 샷 열공 ~~
손주와 둘이 인생 샷 ~
남한강이 굽이돌아 도담삼봉으로 흘러간다
창공에 뿌려진 패러글라이딩 꽃들
하나씩 눈앞으로 불러본다
눈앞에 펼쳐지는 패러글라이딩 스카이 쇼를 지켜보며
망중한의 시간을 보낸다
카페산 카페 내부 ...
기념품 판매장도 ...
카페에 빠질수 없는 베이커리
빵과 커피를 구입, 활공장이 잘 보이는 시원한 2층 카페에서
눈앞에 펼쳐지는 활공장 모습들
다시 3층 전망대까지 올라간 후
활공장에서 출발하는 모습들을 지켜본다
어린 여자아이가 올라서고
강사가 힘으로 밀어가며 패러글라이딩을 출발시킨다
마침내 이륙에 성공을 하며
창공으로 날아오르고
여기도 나이가 어린것 같은데 ....
맞바람을 이겨내며 빠르게 질주를 하더니
마지막 단계에 주춤 하더니 ... 이륙에 성공을 한다
이렇게 누구나 이용할 수있는 패러글라이딩인데, 1회 요금이 9만원(기본) + 사진촬영(별도)비 정도
물론 입는 옷도 빌려야 하고, 인생샷까지 찍으면 추가요금이 ....
한번에 5~6분 정도 활공하는데 창공을 새처럼 날아보는 멋진 스포츠다
3시간 가량 카페산에서 머문뒤 내려가면서 카페산에서 이웃한 도깨비 카페로 이동
이쪽에도 패러글라이딩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몇군데 보이네요
카페산을 내려와 ... 가을 코스모스를 연상케하는 페튜니아꽃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점심을 먹으러 단양읍내로 이동
향토음식 금상을 수상한 마늘떡갈비집을 찾았다
단양읍 대명리조트(소노문)앞 다원식당 / 남한강을 내려보는 조망이 압권이다
마늘떡갈비와 된장찌개를 시켰는데 기본 반찬도 깔끔하고
마늘의 풍미가 살짝 베어나는 금상 수상 떡갈비라 맛도 금상이다 ^^

식사후 안동으로 내려가며, 미스터 션샤인 촬영장인 만휴정과 묵계서원 묵계종택을 탐방 ... 후편으로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