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서울.강원.충청도

충주 감성투어 / 충북 민간정원 6호로 선정된 우림정원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8. 4.

민간이 만든 우림정원 조형물 / 소장하고있는 조형물의 숫자를 알 수 없다는 정도로 많다는 조형물 중 어느 한점

2023. 7. 30 (일) // 휴가여행 둘째날, 오늘은 충주 활옥동굴이 목적지라 중간에 들려볼 여행지로

충청북도 민간정원 제6호로 등록된 우림정원을 찾아보았다. 한 부부가 30여년간 땀을흘려 일구어 낸

1만 3천여평 규모의 개인 정원으로 이미 SNS를 타고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다. 활옥동굴이 주 목적지라 잠시

쉬어가며 정원 일부를 돌아본 후 소장한 조형물들이 많아 그중 몇점을 소개하며 탐방기로 올려본다

무창포 숙소에서 우림정원까지는 222km / 2시간 30분 거리, 당진을 거쳐 서해대교 중간에 있는 행담도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간다
행담도 휴게소 / 섬 전체를 관광지로 만든 크고 멋진 휴게소인데 인디언 춤이 한창이다
낯선 방문자에게 여행의 피로를 들어준 이색적인 춤사위를 즐긴후
서해대교에서 1시간 30여분을 달려 충주 우림정원에 도착 / 입장료 5천원, 무료카페 문구가 ...
시골 가게처럼 소박하게 꾸며진 매표소 ~^^, 입장료가 5천원인데 음료수와 과일이 무료로 나온다
매표소 내부 ...
보이는 건물이 카페인데 입장료 영수증을 보여주면 음료수와 과일이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 일행은 얼음을 띄운 식혜를 주문
3분정도 기다려 달라는 안주인의 안내를 받고 주변을 돌아보니 온통 조형물이다
카페 건물 주변에도 사슴 조형물이 ...
잠시후 카페에 들렸더니 요렇게 한상 푸짐하게 차려준다
원곡천을 바라보며 야외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고
휴식후 부부가 32년간 만들었다는 우림정원을 아랫부분만 돌아보기로 하고
직접 그려서 만든 정원 안내도 / 아랫부분과 예술공원 일부만 돌아볼 예정이다
단양 우씨(부인)와 풍천임씨(남편)이 2005년 귀촌하여 가꾼 정원으로 꿈을 이루기까지 30여년이 걸렸다고 한다
출발 부터 시선을 끄는 조형물을 마주하고
어느 자그마한 인공 연못에 도착
주인이 직접 물을 끌어다 만든 연못이라 소소함을 더해주네요
그리고 이어지는 메타쉐콰이어 추억의 길 ....
예술공원을 올라가며 담아본 풍엽초(외래종이다)
요즘 제철맞은 백합
봄철이면 꽃들이 만발할 터인데 지금은 꽃들이 대부분 사라졌네요
그리고 시선이 멈춘곳이 조형물이 즐비한 이곳이다
주로 여인상을 다룬 조형물로 구성
여기 올린것 외에도 수십개의 조형물을 봤기에 주인에게 소장품을 물었더니 너무많아 숫자를 모른다네요 ^^
둘이 하나가 되는 ... ^^
여기도 ...
이 땅에 생명을 이어가는 소중한 모습이다 ~~
이하 생략 ~~

우림정원 탐방을 마치고 40여분을 달려

활옥동굴에 도착한 후 활옥동굴을 탐방(동굴 탐방은 내일 별도소개)

동굴 탐방후 둘째날 숙소인 충주 호반펜션에 도착

둘째날 숙소, 충주 호반펜션에 도착하고
숙소에서 내려본 충주호의 아름다운 반영
내일은 단양으로 이동,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을 찾아볼 예정이다 /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