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경주 / 천년의 숲~단석가 원조 찰보리빵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9. 27.

 

경주 천년의 숲 / 인생샷 포토존에서

2024. 9.22(일) // 오후시간에 경주 가을꽃 산책을 마치고 인생샷 장소로 유명한 신라 천년의 숲으로

들어가 보았다. 낙엽이 붉게 물들때면 많은 탐방객들이 찾아드는 곳인데, 조금 이르지만 가까운 거리여서

잠시 들리게 되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담은 후 몇번 들렸던 단석가 찰보리빵 본가를 찾아보았다

 

경주시 남산동에 위치한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내에 경북천년숲정원이 있다
조금 들어서면 수목전시원이 보이고
전시원 입구 다리에서 남천으로 흐르는 수로따라 습지생태관찰로가 보이고 아래로 내려가 본다
습지 관찰용 수로에 놓여진 외나무 다리 ... 인생샷 포토존
수로 주변을 길게 도열한 메타쉐콰이어숲
주변이 단풍으로 곱게 물이들면 멋이 있을텐데 ...
포토존을 돌아나와 수목원 터널을 지나며
자주 오는 곳이지만, 흔적을 남긴다
관람시간이 마감되어 귀가길에 단석가 찰보리빵집으로 이동 ~
경주 명품, 단석가 찰보리빵 ... 맛도 좋지만 아담하게 꾸며진 가게가 시선을 끄네요
경주에는 황남빵과 찰보리빵이 유명한데, 이 집이 찰보리빵을 최초로 발명한 집이라 한다
실내가 깔끔하여 주인의 허락을 받고 단석가 찰보리빵집 내부를 둘러본다 ...현관으로
판매대 가운터
입구쪽으로 ... 이곳 단석가 찰보리빵은 작지만 촉촉하고 부드러워 식감이 좋은 명품이다
시식할 수 있는 휴게실
큰 창문으로 잔디마당으로 꾸며진 단석가 뒷뜰이 시원스럽고 ...
그리고, 맞은편 공간으로 이동
여기도 휴게 쉼터
후문 잔디마당으로 나오면 ...
경주에서 감포로 넘어가는 국도가 달리고 네거리 코너에 넓은 잔디마당이 펼쳐진다
오릉네거리 ... 여기서 경주 오릉과 전국 최고의 맛집으로 알려진 교리김밥 본점까지 150m 거리다
좌측 건물은 단체 손님이 이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고
작지만 단아하게 지어진 한옥 매장형태가 찰보리빵의 원조임을 자부하는 듯 하네요
단석가 찰보리빵집을 뒤로하고 귀가길로 ~
단석가 찰보리빵집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