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함양 / 천년의숲 상림공원 꽃무릇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10. 1.

천년의 숲, 함양 상림공원 꽃무릇

2024.9.28(토) // 9월의 마지막 주말, 합천 핑크뮬리 공원을 거쳐 오후에는 함양 상림공원 꽃무릇을 찾았다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상림공원에는 매년 이맘때 붉은 꽃무릇이 가득 채워지는데 여기도 매년 찾아보는 곳이라

집사람과 출사겸 나들이를 하게 되었다. 날씨에 예민한 꽃이라 작년에는 예년보다 작황이 좋지않았지만

올해는 조금 지난듯해도 싱싱한 꽃대와 꽃무릇을 만날 수 있었다. 연꽃단지와 맨발산책로를 거쳐

일반꽃 단지까지 둘러보며 갖가지 가을꽃들을 만나보았다. 다음주말 → 산삼 축제기간

주차후, 연꽃단지로 들어서며
곱게 핀 ... 물옥잠화의 환영을 받는다
물옥잠화 ... 오랜만에 만나는 꽃인데 출발부터 상큼한 느낌이다
물 홍초
빅토리아 연꽃
어리연
물양귀비
물양귀비
킹오브샴 ... 수련종류다
브루뷰티
연꽃단지 징검다리를 건너고
붉게핀 꽃무릇이 가득 메워진 맨발 산책로
산책로 안쪽으로 빼곡하게 채워진 꽃무릇 ...
작년보다 한결 좋아진 작황이고 ~
사운정을 지나며
많은 분들이 맨발로 걸어다니는 꽃무릇 맨발산책로
산책로 끝점, 물레방앗간에 도착
물레방아 주변에 한 컷 ~



터질듯 꽉 채워진 석류 ...
물레방아를 돌아 산책길을 벗어난 후, 일반꽃 단지로 내려가며
솔잎금계국
숙근버베나
숙근버베나
풍엽초
황화코스모스 ...
프랜치 매리골드
패랭이꽃
패랭이꽃
개맨드라미
백일홍
이곳 함양은 산삼의 고장이라 매년 이맘때 산삼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는 다음주간이다
산삼축제를 자축하며 쌉사름하고 달달한 산삼라떼 ... 아이스 한 잔하며 귀가

 

3일간 경기도(화담숲)와 강원도(봉편면) 여행을 떠나면서 블방을 잠시 비웁니다 ^^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