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화 탐방기/일반꽃 탐방

통도사 / 능수매 만첩홍매 담홍매 청매 탐방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3. 4.

양산 통도사 담홍매(曇紅梅)
만첩홍매(萬疊紅梅)
영산전 뒷편... 청매(靑梅)

2024. 3. 1 (금) // 오전에 천성산 상리천 야생화 탐방을 마치고 오후시간에 양산 통도사를 다시 찾게되었다

한달전 2.3일과 2.17일에 이어 오늘까지 세번째 탐방길에 올랐는데 시기마다 꽃이피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다

오늘은 통도사 입구 능수매와 만첩홍매, 담홍매와 청매들을 만나볼 예정인데 엄청난 상춘객들이 몰리면서

매표소 입구 600m 전방부터 사방으로 몰려드는 많은 차량 때문에 1시간을 기다린 후 입장하게 되었다

 

한달간 3번째로 찾아온 양산 통도사, 오늘은 만개한 매화 꽃님이들을 만나는 날이다
일주문 입구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능수매
휘휘 늘어진 능수매 담아보며 안으로 들어간다
천왕문을 들어서면, 만첩홍매가 화사하게 마중을 하고
만첩홍매 아래에서 꽃향에 취해본다
절정기를 살짝 지났지만, 고운 자태를 잃지않았네요
만첩홍매와 이웃한....연분홍 담홍매
담홍매 멋진 모습도 챙겨주며
만첩홍매 붉은 바다에 빠져든다
만첩홍매의 화사한 자태
이번에는 영각앞 380년된 자장매(慈藏梅), 2주전에 다녀갔는데 마지막 꽃을 피우며 서서히 사그러지네요
절정기를 넘긴 자장매, 고운 모습을 담아보며
영각앞 자장매...380년을 이어온 아름다움에 내년을 기약해본다
영산전 뒷편 청매도 고운 속살 드러내며 새봄 단장을 하였네요
청매 고운 속살도 ...
장경각 입구 홍매도 만개하였는데 절정기를 지난 듯
절정기를 지났지만, 길손맞이에 최선을 ~
담홍매와 만첩홍매를 찾은 상춘객들
능수매까지 담아보며 내년을 기약...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