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화 탐방기/일반꽃 탐방

통도사 380년 자장매(慈藏梅) 개화소식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2. 5.

※ 크게보기 - 화면클릭

양산 통도사 자장매(慈藏梅), 380년 노거수 홍매가 예년보다 3주정도 늦게 개화를 하였네요
최근의 북극한파때문인지, 아직 20송이 정도만 꽃을 피워 아쉬움 절절이다

2024. 2. 3 (토) // 오늘은 1년을 기다려온 양산 통도사 380년 자장매(慈藏梅)를 만나보는 날이다

매년 1월 중순이면 개화를 하는데, 올해는 조금 늦을것 같아 예년보다 2주를 더 기다려 만나러 갔는데

가장 먼저피는 영각앞 자장매는 아직 꽃봉오리를 굳게 닫은체 20여 송이만 개화하여 길손맞이를 하고 있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꽃을 피운다는 통도사 자장매, 이미 부산 유엔공원에 선두 자리를 내어주었네요

북풍한설 이겨내며 고운꽃을 피운 자장매를 담아보며 봄은 이미 우리곁에 있음을 느껴본 하루였다

 

통도사 제 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통도사 경내로 들어서는데 뒷편 영축산 마루에 눈이 쌓였네요
줌으로 살짝 당겨보니 ... 오늘 새벽에 내린 눈이 곱게 쌓인듯
여러번 다녀간 영축산, 오늘은 눈팅으로 설산을 마주한다
매년 이맘때면 1~2번 다녀가는 통도사, 오늘은 매화를 볼 수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잠시후 영각앞 자장매를 찾았더니, 아직은 대부분 꽃 봉오리를 닫고 있었다
양산 통도사 자장매(慈藏梅), 380년 노거수 홍매가 예년보다 3주정도 늦게 개화를 하였네요
개화한 개체수가 적지만, 그래도 일찍 개화한 매화에 눈길주며 몇장 담아본다
추위가 매서울수록 향이 짙어진다는 특성때문에 수행자의 구도행과 닮았다 한다
자장매(慈藏梅), 자애로움을 감춘다는 뜻에서... 자장스님의 혹독한 수행정진을 엿볼수가 있네요
통도사에는 이곳 자장매외에도 조금 늦게 피는 오향매, 만첩홍매, 능수매등이 있는데 다음에 다시 올 예정이다
꽃망울은 맺혔지만, 아직 꽃 봉오리를 닫고 깊은 잠에 빠져든 자장매
곱게 피어날 매화들을 그려보며 ...
380년 자장매를 찾아온 탐방객들을 뒤로하고 주변을 잠시 둘러본다

 

엄청난 사람들이 모였길래 살펴봤더니,

소원을 담은 소원지를 작성하여 정월 대보름날 태우는 의식을 한다는데

아마 가족들이나 자신의 새해 소원을 비는 행사인 듯 하네요

 

통도사를 떠나면서 부산 기장 맛집 탐방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로스터리 샵  "JM 카페 본점"을 찾아간다

 

※ 아래 사진은 최근 3년간 통도사에서 담은 매화 사진들

 

그리고 작년(2023.1.20)에 담은 통도사 홍매까지 올려보며 통도사를 떠나 부산 기장읍 맛집으로 이동

 

※ 부산 기장읍 중화요리 맛집을 찾아 ~

며칠전 유튜브 맛집 소개를 보고 찾아간 중화요리집 / 시제(Sije) 라는 독특한 이름이 눈길을 끄네요
석걸(錫杰), 사장님의 이름이라고 하는데 중국식 발음으로 시저 ... 그래서 시제(SIJE)로 표기한 듯
블랙 베이스에 레드 포인트를 컨셉으로 한 실내 분위기
20년 경력의 사장님 / 중화요리계의 엘리트 코스를 밟은 듯한 약력
한켠에 메달린 빨간 등이 매력 포인트로 고급진 중식장을 표방하네요
주방도 오픈형으로 공개 ...
세트메뉴, 요리류, 식사류,사이드가 있는데 우린 세트메뉴를 변형시켜 주문
중새우 6마리, 칠리소스를 선택하고
바삭하지않고 두툼한 고기 식감이 입맛을 감치게하는 탕수육
짜장면은 양파와 고기가 많고,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는 맛 ~
새우요리와 탕수육, 짜장면까지 37천원 ... 가성비도 좋은편이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