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산행기/강원도

영월 이끼계곡 ~ 태백산 산행

by 황금성 (Gold Castle) 2022. 9. 11.

가을이 살짝 내려앉은 이끼계곡 / 장노출 사진
이끼계곡 탐방후 태백산 정상(1,567m)에서
둘째날 새벽, 매봉산(1,305m) 바람의 언덕에서 지켜본 일출전경
바람의 언덕 일출산행후, 삼척 미인폭포를 찾아

2022. 9. 9 (금) // 추석연휴 첫날, 지난달에 이어 다시 강원도 태백지역으로 2박2일 여정으로 여행을 떠났다

하루전 오후 늦게 도착, 태백산 당골입구 민박펜션에서 1박하고 이른아침 15분 거리의 상동 이끼계곡을 찾았다

두달전에 다녀간 곳인데 가을에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함이며, 이끼계곡 탐방을 마친후에 인접한

태백산 산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둘째날 새벽에는 매봉산 바람의 언덕 일출전경과 삼척 미인폭포까지

찾아보았는데 오늘은 첫날편만 올려본다. 집사람이 미국에 있어서 혼자만의 조촐한 여행이다^^

※ 태백산 산행은 왕복 8.6 km / 4시간 정도가 소요 되었고 (크게보기 : 화면클릭)

첫날, 상동 이끼계곡 ~ 태백산 산행 // 둘째날, 바람의 언덕 일출 ~ 미인폭포 ~ 철암 탄광역사촌
07:06 // 이른시간 상동 이끼계곡에 도착, 두달만에 다시 찾았네요
두달만에 다시찾은 이끼계곡, 단풍이 살짝 내려앉았네요

시원한 폭포 물소리 동영상 부터 클릭 !!

며칠전 태풍으로 인한 폭우로 계곡물이 넉넉하다
서늘한 계곡과 살짝 내려앉은 낙엽이 운치를 더해주네요
상류쪽으로 올라가며, 시간대별로 장노출 사진을 올려본다
가을이 살짝 내려앉은 이끼계곡 / 오늘의 베스트 샷 ~
윗쪽 사진 좌측 부분 줌인
전체를 다른 각도에서 ...
이끼식물이 귀여워요^^
가을이란 ~~
곱게 물든 잎들이 협찬하여 가을 분위기 가득 ~~~
3번째 벤치를 지나 계곡이 갈라지는 안쪽에서 만나본 작은 폭포 / 여기서 배터리 아웃으로 니콘 7500으로 카메라 교체
니콘 7500으로 담아본 전경
장노출 1장 담아보며 하산모드로 ...
계곡을 내려가며 핸폰으로 담아본 전경
아침 7시부터 2시간에 걸친 계곡 사진을 마치고 태백산 산행지로 출발 ....
09:57 // 상동이끼계곡에 7분 거리에 위치한 유일사 입구 주차장에 주차
10시쯤 태백산으로 출발, 2014. 1월 겨울산행때 탐방후 8년만의 만남이다
오늘 산행길에 엄청 많이 만난 ... 투구꽃
출발 1시간째, 유일사 입구를 지나 본격적인 돌계단 길이 시작된다
태백산에는 수령 500년 이상되는 주목나무가 2,800여 그루가 있는데 국내 최대의 서식지이다
주목나무와 돌계단이 지루하게 이어지고
건너편으로 3개월전 일출산행을 다녀온 함백산(1,573m)가 우측으로 내일 새벽에 올라갈 매봉산 바람의 언덕이 조망
투구꽃 예쁜 자태 ~
산행 2시간만에 태백산 정상 장군봉(1,567m)에 도착
장군봉 정상석에서 8년만의 만남을 남겨두며

바람이 많고 기온이 낮은 곳이라 갖가지 꽃들로 천상의 화원을 이룬다 / 우측은 이질풀 꽃

일망무제 ... 거침없이 펼쳐진 주변 산들을 내려보며
장군봉에서 천제단 으로 이동 / 주변이 넓은 곳이라 실질적인 정상 역할을 하네요
※ 2014. 1월 태백산 겨울산행때 담아둔 사진
뒷모습이 아름다워 ~
천제단 주변
천제단 중심부
천제단 주변의 넓은 공터 / 여기서 산중 오찬을
천제단에서 바라본 장군봉, 바람과 눈이 많은 지역이라 나무들이 거의 자라지 못한다
태백산은 덕유산 소백산과 함께 우리나라 겨울산행의 1번지이다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을 산다는 주목나무
하산 막바지 ... 가족들과 함께 올라오는 탐방객들, 어디까지 올라가려나
4시간 정도의 태백산 산행을 마치고 주차장에 도착하며 엔딩
태백산 산행기록 / 트랭글 GPS
추석 하루 지난 9.11일(음 8.16) 저녁에 담아본 보름달 / 우측 상단이 하루만큼 줄어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