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화 탐방기/일반꽃 탐방

천성산 상리천 / 흰얼레지꽃 탐방 (1)

by 황금성 (Gold Castle) 2024. 3. 31.

천성산 성불계곡 폭포 아래에서 만난 ..... 흰얼레지
현호색, 숲속의 종달새...코리달리스 라는 별칭도 갖고있다
계곡 물가에서 만난 애기괭이눈

2024. 3. 30 (토) // 야생화의 천국이라 불리는 양산 천성산 상리천 계곡, 매년 이맘때면 3번씩 찾는 곳이다

금연에도 4주전, 2주전에 걸쳐 두차례 다녀갔는데 오늘 3번째로 상리천 계곡으로 야생화 탐방을 다녀오게 되었다

2주 간격으로 다양한 야생화들이 피기 때문에 봄에는 세번 정도 찾는 곳인데 오늘은 개별꽃, 피나물꽃, 현호색

얼레지꽃을 둘러보는 중 하산길에 짚북재를 넘어 폭포아래쪽에서 귀하디 귀한 흰 얼레지꽃을 만나 보았다

내원사 입구 주차장에서 노전암~상리천~짚북재~성불계곡 구간을 10.2 km // 5시간 20여분이 걸렸다

 

노전암~상리천~짚북재~성불계곡
천성산 내원사 입구 매표소 주차장에 주차후 출발
어제까지 많은 비가 내려 상리천 계곡물이 엄청 불었다
금봉이 높직히 내려보는 상리천 계곡으로 들어서며
큰개별꽃이 하얗게 마중을 ...
독특하게 생긴 산괴불주머니도 ,,,
노전암 입구 민가를 지나면서 목련, 개나리꽃도 활짝이고
산벚꽃도 파란 하늘을 덮어간다
산벚이 곱게 내려앉은 모습
산도화 고운 모습도 ...
노전암을 지나 계곡으로
상리천 계곡
제비꽃들이 등로를 에워싸고
출발 2시간째, 상리천 상류에서 짚북재 방향으로 우틀 ...
연도에 늘어선 큰개별꽃
첫번째 통나무 다리를 건너고
얼레지꽃 자생지에 들어선다
꿩의 바람꽃...약간 지난듯 하지만, 아직 남아있네요
주변을 가득메운 현호색 군락지
종달새를 연상케 하는 현호색...
야생화의 여왕, 얼레지꽃과 현호색
세번째 다리를 건너고
꿩의바람꽃
피나물꽃
피나물꽃, 줄기를 짜르면 붉은 물이 나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
꿩의 바람꽃, 인사성이 밝네요 ^^
괭이눈
꿩의바람꽃.
계곡에 자생하는 이끼풀과 애기괭이눈
계곡에서 만난 애기괭이눈
이끼풀 위에 서식하는 괭이 눈
다람쥐 녀석 ... 피하지도 않네요
미치광이풀꽃
상리천 계곡 최상류, 짚북재로 오르며 후편에서 계속한다

 

※ 오늘은 흰얼레지꽃을 만날 계획으로 탐방길에 올랐는데 하산길에 만나보았다 

작년 이맘때 흰얼레지꽃을 발견하였지만, 날씨가 좋지않아 봉오리를 닫고 있었는데

1년을 기다린후 오늘 다시 찾았더니 한군데서 흰 얼레지 꽃을 만날수 있었다

귀하디 귀한 흰얼레지꽃은 며칠 후 후편에 올려둘 예정이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