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산행기/경상도

청도역 ~ 밀양역 / 물길따라 28km 걷기 (상편)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1. 29.

청도 레일바이크 철길따라 ...
새마을운동의 발상지 / 청도 신거역(폐역)

2023. 1. 28 (토) // 영하 10도를 밑도는 차가운 날씨, 오늘은 또 다른 한해를 시작하면서 청도역~밀양역까지

28 km 구간을 걸어보았다. 청도는 태어나고 자란 고향(古鄕)이고 밀양은 선조들이 숨결이 있는 본향(本鄕)이다

청도역에 주차한 후 청도천 물길따라 상동역을 지나 밀양강 물길따라 밀양역까지 주변의 관광지와 사적지를

돌아보며 학교에서 함께 근무하는 L.S.G 선생님과 같이 전체거리 28.3 km // 7시간 30여분을 걸어보았다

※ 오늘은 청도역~상동역까지 청도편 14km 구간을 올리고, 하편에 밀양편 14km구간을 올린다

트레킹 맵 / 청도역~청도천~상동역~밀양강~밀양역 ..... 28.3 km / 7시간 30분 소요
아침 07:30분경 청도역앞, 추어탕으로 아침을 먹고 08:00시경 트레킹 출발
영하 12도 를 넘나드는 차가운 날씨, 청도천 물길따라 걸음을 재촉 ~
물길과 철도가 같이 달리기에 수많은 열차(주로 무궁화^^)들이 길동무를 해 주네요
출발 1시간 30분째, 우리나라 새마을 운동의 발상지로 들어서고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오늘 함께 탐사길에 나선 L 선생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새마을 운동 ~
새마을 운동의 심볼마크 ...
지금은 폐역이 된 신거역
신거역사 내부 / 옛 향수가 묻어나네요
당시 대통령 전용열차 / 내부로 들어가 본다

열차내부 /  대통령 회의실과 식당, 침실까지


새마을 운동을 일으킨, 박정희 대통령
신거역에 세워진 박대통령 동상 / 실제 크기로 제작이 된 듯
새마을 운동 발상지를 지나, 청도 레일바이크가 있는 유원지로 들어서며
은하수 다리를 건너는데 차가운 강바람이 사정없이 몰아치네요
오늘은 날씨가 영하 10도를 웃도는 강추위라 레일바이크 손님이 없네요
레일바이크 길을 따라 3km 정도를 걸어간다
잠시후 청도읍 유호리 마을 / 이곳 유호리는 청도천과 동창천, 밀양강까지 3군데 물길이 합쳐지는 곳 ...
청도천, 동창천, 밀양강이 합쳐지는 곳 주변 / 시조공원~유호리 마을을 거쳐 대각선으로 지나간 탐방로
유호리 마을 벽화들 / 옛 시절을 거슬러 올라가는 듯 하네요
일본식 근대주택, 근대문화마을 복원사업으로 추진된 듯
소담한 옛 풍경들
청도 유천 근대문화마을 조성 안내도 ...
출발 3시간이 넘어서면서 물맑은 동창천 물고기(빠가사리) 매운탕으로 맛있는 오찬을
오찬후, 상동역을 우회하며 물길따라 밀양으로 들어선다 / 경북 청도군과 경남 밀양시 경계지점
여기는 밀양강 상류 / 낮기온이 오르면서 맑은 하늘까지 ...
여기가 전체 여정(28km)의 절반쯤 되는 14km 지점이다
밀양강변 장미 명품길(3km) 에 들어서며 상편을 마치고 하편으로 올릴예정 ...
밀양강 상류에 들어서며 물오리들의 격한 환영을 받는다 ~^^

트랭글 GPS 기록 ▲▼

P.S  /  광고가 나오지 않도록 신청을 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