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산행기/경상도

부산 이기대 갈멧길

by 황금성 (Gold Castle) 2022. 12. 4.

부산 이기대 공원 갈멧길 / 해파랑길 1코스 구간
광안대교과 장산, 해운대 마린시티

2022. 12. 3 (토) // 월드컵 축구 보느라 늦게 일어나 부산 이기대 공원을 찾아 갈멧길을 걸어보았다. 

6년전 해파랑길(770km)을 출발할 때 걸어본 길이고, 오늘은 시간이 많지않아 3km 정도 구간을 걸었다

공원길 공용주차장에 주차한 후 동생말 ~ 어울마당을 지나 공용주차장까지 돌아오는 구간이었고

오후에는 해파랑길 출발지인 오륙도 해맞이 공원과 이기대 자연마당을 별도로 찾아보았다

 

용호동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12시경에 출발
현위치에서 ①동생말 ~ ②어울마당을 돌아 원위치 한 후, 오후에 ③오륙도 해맞이 공원으로 갈 예정이고
주차장에서 백련사 산길로 들어서며
아직은 아닌데, 철부지 개나리가 활짝 길손을 반기네요
우측으로 ~
이기대 해안길 윗쪽길을 따라 백련사로 가며 담아본 해운대
잠시후 백련사로 들어서고
백련사에서 담아본 광안대교와 장산(長山)
잔뜩 흐린날이지만, 광안대교쪽으로 탁 터인 전망이 상쾌하다
동생말로 내려간 후
이기대 공원길로 ~
동생말 전망대에서 ~
가야할 방향으로 사철나무 열매가 귀엽게 맺혔네요
노란 주머니를 터뜨리고 나온 사철나무 열매
광안대교와 해운대 마린시티를 담아보며 길을 이어간다
이기대 공원길, 이기대 해안길, 이기대 갈멧길, 해파랑길 1코스 / 다양한 이름을 갖춘만큼 아름길이다
구름다리도 몇개 놓여있고
해운대 마린시티가 보이는 아름다은 길이다
드물게 보는 여객선이라
당겨보았더니 크지않은 크루즈선이네요
걷기좋은 해안길이 이어지고
조금전 보았던 크루즈선이 마린시티로 들어가네요
해안 산책길 ...
오늘의 종착지 어물마당이 해안길 끝에 보이고
잠시 해변으로 내려간 후
장노출 사진 1컷 담아본다 / 15초 정도 촬영
좌로부터 / 마린시티 ~ 크루즈 ~ 동백섬 ~ 해운대 엘시티
돌개구멍
어울마당에 도착
여기서 해파랑길 출발지인 오륙도까지는 3 km 해안길이 이어지나 오늘은 여기까지 ~^^
어울마당 휴게소 뒤로 오르면 순환도로를 만난다
잠시후 순환도로따라 주차장으로
주차장에 도착하며 엔딩

14:50분경, 주차장 조금 아랫쪽 향유재 식당에서 갈치조림으로 늦은 오찬을 하고 이기대 자연마당으로 ....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