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산행기/영남알프스

영남알프스 천황산 전통철쭉 탐방

by 황금성 (Gold Castle) 2023. 5. 12.

영남알프스 천황산(1,189m) 8~9부 능선을 수놓은 전통철쭉 군락지
정상으로 가는 등로에서 만난 설앵초 / 고산지대에 피는 예쁜 꽃인데, 아직 조금 이른듯 하네요

2023. 5. 8 (월) // 영남알프스 1일 3산 산행을 하던중 오전에 고헌산 탐방을 마친후, 오후에는 승용차로 30분쯤

이동하여 울산 천황산으로 전통철쭉 탐방을 이어가게 되었다. 영남알프스의 제 2봉격인 천황산(1,189m)은 오늘까지

10번째 탐방이며 매년 이맘때면 전통철쭉이 거대한 군락을 이루는 명소이다. 해발 1천m 고원에 펼쳐진 철쭉과

설앵초등을 만나며 재약산까지 돌아보며 8.7 km // 3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다 (재약산 탐방기는 후편에)

※ 모든 화면을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음

13:00 출발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 승강장으로 이동 / 호랑이 모양 암벽산이 백운산, 뒷편 높은산이 가지산(1,241m) 이다
13:12 // 케이블카에서 내린후, 산행출발
천황산으로 오르며 바라본 영남알프스의 산군들 / 왼쪽이 간월산, 두번째가 신불산, 가운데 볼록한 부분이 영축산이다
천황산으로 가는 하늘정원에 펼쳐진 전통철쭉
올해는 예년보다 10일정도 일찍 왔더니 8~9부 능선에 철쭉이 만개하였네요
주변 사방이 화사한 철쭉으로 둘러싸인 꽃대궐이다
노란제비꽃, 주변에 많지만 대표선수로 한 컷 ~
정상으로 올라가는 능선 양쪽에 화려한 철쭉둘이 계속 발목을 잡는다
8지송(八支松) / 한 나무가 8개 가지로 뻗은 소나무
1천m 고원지대라 이제 싹이 트네요
8~9부 능선의 철쭉 군락지를 지나면 정상으로 오르는 나무계단이 길게 이어진다
정상으로 오르며 돌아본 전경, 여기도 철쭉 군락지인데 10일쯤 지나면 만개할 듯 // 가운데 높은산이 운문산(1,188m)이다
정상부에는 전통철쭉이 아직 피지않았고, 산철쭉만 피기 시작하네요
마침내 천황산 정상(1,189m) / 영남알프스 9산중 제 2봉이다 / 건너편으로 간월산~신불산 능선이 조망
천황산(1,189m) 정상, 오늘까지 10번째 만남이다 // 이어지는 재약산 탐방은 후편으로 올릴 예정이고

※ 정상 주변에 아직 꽃이 피지않아  2~3년전 담아둔 사진 올려둔다 ↓↓

(1) 2021. 5. 22일 천황산 정상부 / 화면확대 - 클릭

(2) 2020. 5. 23일 천황산 정상부 / 화면확대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