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거리 트레킹/제주올레길 181 km 도보 완주

제주도 송악산 올레길 // 외돌개 올레길

by 황금성 (Gold Castle) 2017. 1. 7.

 

 

 

2017. 1. 6 (금) 새해 첫 주말을 맞이하여 1박 2일 여정으로 제주도 한라산 산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한라산 정상에 오르는 산행은 내일 새벽에 출발을 하여야 하므로 오늘은 제주도 명품 올레길 두군데를

워밍업 차원에서 둘러보았다. 제주도 최남단에 위치한 송악산올레길과 서귀포시 외돌개올레길 일부를

걸어보았는데 두군데를 합쳐서 트레킹 거리 8.5 km // 2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 트레킹 로드맵

 

▲ 감귤 체험농장 방문 //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쪽으로 넘어가서 감귤 체험 농장을 방문

 

 

▲ 왼쪽편의 크고 노란 감귤은 여름에 먹는 하귤이라고 하고

1인당 4천원만 주면 마음껏 따서 먹고 작은 비닐봉지에 가득 담아올 수가 있다고 하네요

 

▲ 산방산이 바라보이는 용머리 해안 어느 식당에서 점심식사 ~

 

▲ 식사후 송악산 올레길을 한바퀴 걷기로 하였는데 바람이 엄청 심하게 불어오네요

 

▲ 송악산을 한바퀴 돌아오는 길인데 ... 왼쪽으로 산방산이 보이고 우측으로는 한라산이 멀리 조망

 

▲ 주변의 풀들이 바닦에 붙을 정도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댄다

 

▲ 용머리 해안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전경 ~

 

▲ 우측 송악산 쪽에는 2차대전 당시의 군사시설물 잔해가 남아있고 ...

  

▲  송악산 주변에는 이런 일본군 진지 동굴이 60여개나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동굴 작업에는 우리 민족들이 피를 흘리며 만들었을 터 ...

 

 

 

▲ 해변따라 이어지는 트레일을 따라간다

 

▲ 화산석과 파도가 만나면서 빗어낸 걸작품들 ...

 

 

▲ 송악산 // 산 아랫쪽으로 무덤주변에 돌담을 쌓아 바람을 막는 제주도 특유의 무덤들 ...

▲ 해안따라 아름다운 데크 계단길이 이어지고

 

▲ 전망대 쪽으로 ...

 

▲ 제주도 최남단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국토의 최남단에 위치한 마라도를 바라본다

 

▲ 전망대를 지나 우측으로 트레일이 이어지고 ...

 

▲ 해안의 절경따라 펼쳐지는 송악산 올레길을 돌아본다

 

 

▲ 아름다운 해안을 뒤로하고 ... 잠시후 모슬포를 떠나 외돌개 해안으로 이동 ~

 

▲ 공용주차장에 주차후 ... 선녀탕쪽으로 내려간다

 

▲ 외돌개에서 법환포구쪽으로 이어지는 이 트레일은 제주 올레길 10코스 명품길이다 ~

 

 

▲ 외돌개 // 주변의 바다물색이 아름다워 멋진 해안절경을 만들어내네요

 

▲ 외돌개를 배경으로 한장 담아보았는데 ... 역광이어서 어쩔수가 없네요

 

 

▲ 뒷편으로 돌아가면서 외돌개를 담아본다

 

▲ 유채꽃 // 날씨가 따뜻해서인지 ... 열심히 꽃을 피웠네요

 

 

▲ 어느 외국에 온듯 남국의 길도 걷고 ... ^^

 

▲ 아늑한 해안길도 걸으며 ...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안전한 길을 걸어본다

 

▲ 시원한 파도소리가 들리는 해변길을 지나 ...

 

▲ 종착지 법환포구에 도착하면서 트레킹을 엔딩 ~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